내돈내산/패션뷰티

내돈내산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innisfree Retinol Cica] 리뷰

Sun_bridge 2023. 9. 14. 06:55
반응형

내 돈 주고 내가 산 제품!

 

여름이라서 모공이 늘어지는 기분이라 7월에 샀는데 1달 안에 다 쓰고 9월에 쓰는 리뷰ㅎㅎ

 

한여름에 모공관리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 찾아보다가 레티놀이 함유된 화장품들이 소개되는 영상들을 봤다.

30대가 넘어가면 모공이 더 늘어지는데 계속 관리를 해주면 늘어지는 속도는 늦출 수 있다고 한다.

 

집에서 셀프로 관리하는 것엔 한계가 있지만 안 하는 것보단 낫겠지 하면서 관리를 하고 있다.


화장품 리뷰를 하기 전에 레티놀에 대해서 알아보자요.

내가 쓰는 화장품은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을지 궁금해서 화장품 사기 전에도 폭풍 서치를 하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레티놀이란?

비타민 A계열의 화합물로 피부에 워낙 좋은 성분으로 유명해서 피부 재생 크림, 여드름 치료 크림 등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레티놀 효능

피부 세포의 분열과 성장을 촉진시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고 피부 노화 예방과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고 여드름, 피부 색소침착 등 피부 문제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피부 속에서 콜라겐 생산을 촉진시켜 피부탄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효과

  1. 여드름 개선
  2. 여드름 흉터 개선
  3. 색소침착 완화
  4. 넓은 모공의 개선
  5. 건조함 완화
  6. 튼살 완화
  7. 주름 개선 등

- 저는 피부 재생과 피부 탄력에 도움을 받고 싶어서 이 제품을 찾게 됐네요 ㅎㅎ

 

도움도 되지만 부작용도 많으니 꼭 화장품에 함유된 량을 체크하고 테스트해 본 다음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해요.

 

*부작용

피부자극, 붉게 올라오면서 민감해짐, 트러블이 생긴다, 건조하고 가려움증이 생긴다. 등등

 

보관법

빛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고 제품 내부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사용법

  1. 아침, 저녁으로 두 번씩 사용하지 말고, 밤에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성분자체가 빛과 열에 약한 성분이라 야외활동을 하는 아침, 오흐에 사용할 경우 피부 자극을 유발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2. 밤에 잠들기 전 사용 하고 아침에는 꼼꼼히 세안한다.

 

3. 처음 사용 전 낮은 농도를 선택하여 소량씩 사용하닥 점차 농도를 높여간다.

 

주의사항

1. 레티놀을 사용하다가 피부자극이 생긴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세요. 

2. 임산부가 주의해야 할 화장품 성분으로 임산부들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용량:30ml
가격:32000~34000원(온라인가격)
본인구매 가격:$37 - 애틀란타 H마트에 있는 화장품샵에서 구매했음

효과: 잡티 개선과 넓은 모공개선, 피지케어에 효과가 있음

더운 여름의 모공케어를 위해 샀는데, 다행히 레티놀 함량이 내 피부에 잘 맞았던 것 같다.

걱정했던 부작용들은 나타나지 않았다.

 

사용후기

 

보통 밤에만 나이트케어용으로 사용했답니다.

그리고 수분이 많은 스킨을 쓰고 앰플을 바르고 콜라겐 앰플을 사용했습니다.

미국에서 사서 영어로 설명이 써져 있어요.

사기 전에 유튭에서 보고 산 거라 설명은 따로 필요하진 않았어요 ㅎㅎ

패키지도 자연 친화적, 그리고 유리병으로 만들어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ㅎㅎ

흐르는 제형, 그리고 약간 노란빛을 띠고 있어요.

피부 전후 사진을 비교해보고 싶었는데 사진 찍은 게 없더라고요 ㅠㅠ

육안으로 확인했을 때 확실히 얼굴빛이 화사해지고 더운 여름이었지만 모공이 많이 늘어나진 않았어요.

 

그리고 1달 만에 다 써서 꽤 잘 사용했다 싶어요.

 

얼굴 피부가 두꺼운 건지 매일 사용했지만 부작용은 없었고 피부는 보들보들 해졌습니다.ㅎㅎ

 

지금은 디오디너리 레티놀 제품을 사용 중인데 조만간 후기로 남기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