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미쿡생활

프렌즈기빙모임에 가져간 [통삼겹살 오븐 구이] 만들기

Sun_bridge 2023. 11. 28. 09:09
반응형

11월

미국의 대표 휴일 중 하나인 땡스기빙데이가 있는 달이다.

땡스기빙 전주에 프렌즈기빙이라고 모임이 있었다.

 

우리는 각각 음식을 만들어가기로 했다.

프렌즈 기빙과 포트럭의 만남!ㅎㅎ

 

*포트럭(potluck)은 각 손님이나 그룹이 서로 다른, 종종 집에서 만든 음식을 함께 제공하는 공동 모임입니다

 

*프렌즈기빙 

Friends + Thanksgiving 프렌즈와 땡스기빙을 합친 프렌즈기빙!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는 땡스기빙 전에 친구들끼리 만나서 음식을 나누며 즐기는 날

 

우리가 가져가기론 한 음식은 삼겹살 오븐 구이였다.

땡스기빙날 먹는 음식은 아니지만 충분히 맛있는 음식이니까 만들어가기로 했다.

집에 재료가 다 있었다


통삼겹살 오븐구이 준비물

준비물 1인분
통삽겹 600g
후추 톡톡
굴소스 1T
진간장 4-6t
다진마늘 1T
월계수잎(생략가능) 1장
미작 or 소주 or 청주/미림 썼음 2T

 

T- 밥숟갈

t - 티스푼

 

삼겹살 - 600g 기준으로 레시피가 있었는데 코스트코에서 산 삼겹살은 무려 6.79파운드!! 600x5 해서 레시피를 만들었다.

Kg으로 따지면 약 3Kg이었다. 코스트코에서 살 때 통으로 된 삼겹살을 찾아서 사왔다(요즘에는 다 얇게 잘라서 나온다)


통삼겹살 오븐 구이 만들기

 

  1. 통삼겹살에 앞 뒤로 벌집모양으로 칼집을 내준다. 양념이 잘 스며들게 옆에도 내주면 좋다.(나는 앞뒤만 냈다 ㅎㅎ)
  2. 만들어둔 양념에 2-4시간 재둔다.( 전날 밤에 재 두고 다음날 구웠다)
  3. 180도로 30분 예열후에 총 1시간 동안 굽는다. 30분 굽고 뒤집어서 30분 더 굽는다.

 

같이 먹을 야채구이

 

야채구이 준비물

애호박, 파프리카, 버섯

브로콜리를 넣어도 되는데 나는 브로콜리를 잘 안 먹어서 뺐다(데친 브로콜리만 먹는다 ㅎㅎ)

 

야채구이 만드는 방법

  1. 먹기좋은 사이즈로 자른다
  2. 올리브유, 후추, 소금을 적당하게 톡톡 뿌리고 버무려준다.
  3. 170도 30분 예열하고 25분 구워준다.(고기 구울 때 같이 구움) 

고기만 먹으면 물릴 수도 있지만 각종 채소들도 함께 구우니 색감도 예쁘고 고기와 같이 먹기도 좋았다.

 

잘 익은 고기를 야채 위에 올리면 보기에도 좋았다.

시간이 촉박해서 딱 1시간 구웠는데 좀 더 구워도 됐을 것 같다.

먹기 좋게 익었는데 더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더 촉촉했을 것 같다.

 

구울 때 그릴 위에 구웠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구우면서 고기 육즙이 나와서 고기가 촉촉하긴 한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길 원했기에 아쉬웠다.

 

다들 맛있게 먹어줘서 좋았고 야채도 다 먹고 고기도 다 먹고 즐거운 프렌즈기빙이었다.

고기 외에도 다른 음식들이 많아서 많이 가져가진 않았다.

 

땡스기빙 때 먹는 다양한 음식

햄, 콘브레드, 그레이비, 그린빈 캐서롤, 잡채, 에그롤, 고구마 캐서롤, 토마호크!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었던 프렌즈기빙데이

콘브래드도 너무 맛있었고 반반 고구마 캐서롤도 맛있었고, 다 맛있어다.

토마호크도 너무나 맛있게 구워져서 살살 녹았다.

 

맛있게 먹고 즐겁게 이야기하고 보드게임도 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즐겁게 놀고 11시쯤에 파했다.

 

모임 할 때 좋은 통삼겹 오븐구이! 미리 재 두고 다음날 구우면 시간이 절약되니 미리 재두는 걸 추천합니다.

맛도 좋고 비주얼도 좋은 통삼겹 오븐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