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미쿡생활

땡스기빙데이를 맞이해서 홈베이킹 왕초보의 초간단 [바스크치즈케이크] 만들기

Sun_bridge 2023. 12. 1. 08:32
반응형

땡스기빙데이를 맞이해서 모임이 정말 많았다.

한 주에 두 번에서 한 번은 꼭 있었다.

 

초대받은 입장에서 뭘 만들어갈까 가져갈까 고민하다가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만들어가기로 했다.

초간단 레시피를 찾아서 그대로 만들어보았다.

 

내가 만든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그냥 치즈케이크이다 ㅋㅋㅋㅋ또르륵


바스크 치즈케이크 재료

 

  • 크림치즈 330g (실온에 준비)
  • 계란2개, 계란 노른자 1개 (실온에 준비)
  • 설탕 80g
  • 생크림 170ml

*바닐라 익스트랙이 있으면 1-2 티스푼 넣어줘도 줬다.

 

크림치즈는 필라델피아 크림치즈로 샀는데 스프레드라서 괜찮나 했는데 만들고 보니 크게 상관은 없는 것 같다. 어떤 크림치즈를 쓰느냐에 따라서 맛이 많이 바뀔 것 같다.

 

다음에 만들때는 더 맛있는 크림치즈를 사용해 봐야겠다.


바스크 치즈케이크 만드는 방법

  1. 크림치즈를 잘 섞어준다.
  2. 설탕을 3번에 나눠서 넣고 잘 섞어준다.
  3. 계란을 3-4번 나눠서 넣고 잘 섞어준다. (한 번 넣고 잘 섞은 다음에 또 넣는다)
  4. 생크림을 조금씩 넣으면서 잘 섞어준다.
  5. 팬에 넣기 전에 유산지를 깔아준다.
  6. 뭉친 곳이 있을 수 있어서 체에 곱게 내려주고 위쪽에 뭉친 부분은 주걱으로 잘 풀어준다.
  7. 오븐에 굽기 전에 젓가락으로 한방향으로 10번 휘저어준다.(기포제거)
  8. 오븐 예열을 최소 5분이상하고 220도에 30분 구워준다.
  9. 바로 꺼내지 않고 오븐문을 열어두고 5분 뒤에 꺼낸다.

  1. 크림치즈를 잘 섞어준다.
  2. 설탕을 3번에 나눠서 넣고 잘 섞어준다.

 

3. 계란을 3-4번 나눠서 넣고 잘 섞어준다. (한 번 넣고 잘 섞은 다음에 또 넣는다)

4. 생크림을 조금씩 넣으면서 잘 섞어준다.

 

원하던 모양은 아니었지만 맛은 있어서 만족했다.

* 좀 더 구워야 했는데 밤늦게 만들어서 위에 바스크 치즈케이크 특유의 검정느낌이 없다..ㅋㅋ다음엔 꼭 모양을 만들어보자.

 

 

단지, 땡스기빙 모임에 사람들이 많았어서 정말 맛만 봤었다. 아쉬운 점은 만들면서 체에 내리는 걸 깜빡해서 알갱이들이 느껴졌다. 그리고 바닐라 익스트랙이 있었는데 넣는 것을 깜빡해서 계란 특유의 비린맛이 나서 아쉬웠다.

 

처음 하는 케이크 치고는 괜찮았지만 아쉬운 점이 많았어서 다시 도전해 볼 거다.

커피랑 함께 먹으니 맛은 정말 좋았다.

 

다음에는 꼭 모양도 맛도 더 좋은 바스크 치즈 케이크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