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먹짱

가볍게 마시기 좋은 코스트코 화이트 와인[OLIVER/CHERRY MOSCATO] 리뷰

Sun_bridge 2023. 12. 5. 09:37
반응형

기억이 안 나기 전에 부리나케 써보는 리뷰

벌써 시간이 꽤 지났지만 맛있게 마신 기억이 있어 리뷰를 써본다.

 

가끔 집에서 스테이크를 구워 먹는데 스테이크를 먹으면 왠지 와인과 함께 먹어야 할 것 같아. 고기를 사면서 와인도 같이 산다. 와인에 대해 잘 모르니까 그냥 마시기 편한 와이을 사는데, 여러 와인에 도전해보고 있다.

 

스테이크라서 레드와인하고 마시면 좋겠지만 그냥 병이 예쁘고 가볍게 마시려고 모스카토를 골라봤다.

와인을 잘 몰라서 리뷰를 하긴 민망하지만 맛에 대해선 이야기할 수 있으니 끄적여본다 ㅎㅎ

 

병 디자인이 깔끔하고 예쁘다.

이름은 올리버, 체리 모스카토

 

리뷰를 쓰면서 나도 공부를 해본다. 모스카토 와인이란 어떤 와인인지 찾아보았다.


모스카토 와인 특징

- 달콤한 맛의 모스카토 와인 : 포도의 당분 함량이 높아서 과일의 풍미와 달콤함이 와인에 잘 전달 된다.

- 다양한 과일향 와인: 주로 복숭아, 체리, 귤 등의 과일 향이 강하게 나타나며 꽃과 과일의 조화로운 향기를 지닌다.

- 낮은 알코올 함량의 와인: 일반적으로 알코올 함량이 낮다. 가볍게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 청량감과 상쾌함:  와인의 산도가 높아 입안에서 상쾌한 느낌을 주고 음식과 잘 어울린다.

- 탄산의 산뜻한 맛:  일부 모스카토 와인은 가스가 포함되어 있어 탄산이 산뜻한 맛을 더해준다.

 

모스카토 와인의 근원지 및 생산지역

- 다양한 국가에서 생산되고 있지만, 가장 유명한 근원지는 이탈리아이다.

각 근원지마다 토지와 기후의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생산지에 따라 와인의 특징과 맛이 다를 수 있다.

 

모스카토 와인과 어울리는 안주

해산물 등 생선요리, 치즈, 새콤한 샐러드, 가벼운 애피타이저 


가볍게 마시는 와인이지만 나는 먹고 싶은 대로 먹으니 스테이크랑 먹었다 ㅋㅋ 그래도 맛있었다.

깔끔한 디장인, 체리 모스카토라서 벚꽃나무 그림이 들어가 있다.

영양표시 크게 한 번 더 ㅎㅎ

코르크는 그냥 찍어보고 싶어서 찍었다 ㅎㅎ

코르크 따개가 있어도 은근히 빼는 게 어려웠지만 탱이가 힘으로 빼줬다.

 

와인을 잘 안 마시는 남편은 맥주, 나는 와인과 함께 맛있는 저녁을 먹었던 날이다.

 

치즈와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릴 것 같았던 디저트 와인 올리버, 인터넷에 찾아보니 한국 코스트코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것 같다. 가격은 $10대로 저렴하다.

 

코스트코에 갈 때마다 잔뜩 쌓여있는 와인들을 보며 디자인이 끌리는 걸 한두 개 구매해 본다. 그러다 보면 내 입맛에 맞는 맛있는 와인이 나타나지 않을까 싶다.

 

가벼운 디저트 와인을 좋아한다면 코스트코 OLIVER를 추천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