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기타

에어프라이와 함께 주방템 양대상맥 [인스타팟/인스턴트팟 듀오 멀티 압력쿠커/Instant Pot] 리뷰

Sun_bridge 2023. 12. 13. 09:00
반응형

에어프라이를 열심히 쓰고 있는데 인스턴트 팟이라는 걸 알게 됐다.

자주 만나는 커플이 요리를 자주 하는데 인스텐트팟(인스타팟)으로 할 수 있는 게 많다고 했다.

 

마침 블랙프라이데이가 가까워진던 날이라서 아마존에서 딜을 받아 시켰다. 원래 $99이었던 걸 딜받아서 $69에 샀다.

할인을 많이 받았다. ㅎㅎ

 

다양한 음식을 할 수 있는 인스턴트 팟, 국이나 조림 육수 내기 등등 요리하기가 아주 편해진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것도 봤는데 블랙프라이데이 딜로 30%까지 할인을 받아서 잘 산 것 같다.

아마존 박스 안에 들어있었는데 따로 비닐랩으로 씌워져서 왔다.

주황색 박스에 간단한 설명들이 있고 박스를 열어보면 설명서와 품질보증서 기타 등등이 들어있었다.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기름으로 한 번 닦아주고 깨끗이 씻어줬다.

얼핏 보면 전기밥솥처럼 생겼는데 뚜껑이 분리형이다. 그리고 안에 받침대가 하나 들어있었다.

한국에서 사면 찜기도 들어있었던 거 같은데 미국이라서 그런지 찜기는 들어있지 않았다.

뚜껑에는 요리가 끝난 후에 뜨거우니 조심하라는 글이 적혀있었다.

인스턴트팟 앞에 다양한 버튼이 구성되어 있는데 이것저것 할 수 있는 버튼들이 있었다.

수프(soup), 육수(broth), 고기(meat), 찌개(stew), 콩(bean), 차가운 요리(chill), 가금류(poultry), 슬로 쿡(slow cook), 볶음(saute), 밥(rice), 잡곡죽(multigrain porridge), 증기(steam), 요구르트(yogurt), 압력조리(pressure cook), 압력레벨(pressure level), 보온유지(Keep warm), 예약(Delay start), 취소(cancel)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음식도 다양한 걸 도전해 볼 수 있다.

족발, 폭립, 국 등 시간을 들여서 확인해야 하는 음식들도 인스턴트 팟에는 넣고 시간만 조절해 주면 된다.

 

우리 집은 주로 탱이가 요리를 담당해서 하기 때문에 내가 쓸 일이 있을까 싶긴 한대, 탱이가 요리할 때 옆에서 잘 봐야겠다.

 

국물 내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는 요리를 할 때는 정말 편하게 쓰는 인스타 팟, 에어프라이는 튀김요리를 간편하게 한다고 하면 인스타 팟은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으니, 음식도 템빨을 받는 시대가 온 것이다 ㅎㅎ

 

맛도 좋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요리에 관심 많고 시간을 절약하고 싶다면 인스타팟/인스텐트 팟 추천합니다.

반응형